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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Flutter

Flutter 3.0 릴리즈! - 이제 진짜 할 때가 됐다.

by du.it.ddu 2022. 5.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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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lutter 2.0 버전이 릴리즈된지 1년 정도 지난 지금,
Flutter 3.0이 릴리즈 됐다.

구글에 flutter를 검색하면 "Announcing Flutter 3" 가 나타난다.
Google I/O를 통해 Flutter 3에 대해 알아보라고 한다.


"Announcing Flutter 3" 페이지로 이동하여 조금 내리면, 위와 같은 글을 읽을 수 있다.
유튜브 혹은 미디움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라는 내용이다.
살짝 언급된 내용을 보면, 다음과 같다.

1. macOS, Linux 지원
2. Flutter/Firebase 완전 지원
3. Apple Silicon 지원
4. 그리고 더 많은 것들.

1, 2번을 보고 정말 Flutter가 크로스 플랫폼을 지배하겠구나 생각이 들면서도,
정말 저렇게 많은 크로스 플랫폼을 지원할 수 있나? 하는 생각이 든다.
모바일 개발자 입장에선, 모바일만 잘 지원해줘도 땡큐베리감사다.
이런 입장에서, Firebase 완전 지원이라는 말은 아주 솔깃한 소식이다.

아무튼, 3.0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미디움 블로그를 방문해보자.


이제 Flutter 3.0에서 Material Design 3를 지원한다.
UI를 구현함에 있어서 더욱 강력한 지원이 될 것이라 예상한다.


이제 Flutter 개발자들이 Casual Game을 더 쉽게 개발할 수 있도록 툴킷을 지원한다.
게임 개발에 큰 관심이 없지만, 왠지 이렇게 지원해준다고 하니 솔깃하다.
이참에 Flutter 로 게임 개발이나 한번..?


구글이 지원하는 커뮤니티를 제공한다.
개발을 함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를 꼽으라면, 활성화된 커뮤니티를 뺄 수 없다고 생각한다.
커뮤니티가 활성화되었다는 것은, 정보가 활발하게 공유되고 개발 도구도 점점 더 발전한다는 뜻이기 때문이다.
근데 구글이 지원한다? 대놓고 Flutter 쓰라는 뜻이다.


아마 Flutter 3.0에 대한 내용은 더 많을 것이다.
이 블로그의 내용은 일부에 불과할 것이다.

Flutter에 대해서는 1.0까지는 관망했고, 2.0이 되었을땐 흥미로웠다.
하지만 이제 3.0이 릴리즈 되고, 구글의 전폭적인 지지에 대한 의지가 보임으로써
모바일 개발자가 배워야할 필수 기술이 된 것처럼 느껴진다.

Flutter 4.0이 배포되어 뒤쳐지기 전에, 이 흐름에 탑승하는 것이 좋겠다.
당장 실무에 쓰지 않더라도, 개인적인 공부를 통해 습득하는 것은 분명히 도움이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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